"만들어진 신" 8장 요약을 쓰다 말고 일단 이거 먼저 올립니다.


8장 도입부에 다음과 같은 인용이 나옵니다:
종교는 당신의 모든 일을 지켜보는 보이지 않는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보이지 않는 사람은 당신이 하지 말았으면 하는 열 가지의 목록을 가지고 있다. 당신이 그 열 가지 중 어느 것이라도 하면, 그는 당신을 고문하고 고통을 주는, 세상이 끝날 때까지 목이 메도록 비명을 지르고 울부짖게 할 것이다 ... 하지만 그는 당신을 사랑한다!

이 문장은 조지 칼린의 스텐드업 코미디에서 따온 것입니다. 이 문장 바로 뒤에는 이런 말이 나오죠:
그는 당신을 사랑한다고. 그런데 돈도 원해. 항상 돈을 요구하지! 전지전능하고 완벽하고 현명한 사람이지만 웬일인지 돈만큼은 어떻게 할 수가 없는거야! (He loves you, and he needs money! He always needs money! He's all powerful, all perfect, all knowing, all wise, but somehow he just can't handle money!)

제대로 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영어 듣기가 초큼 딸려서요 ㅜㅠ

그는 태양을 숭배하고(신과 달리 일단 눈에는 보이니까. 그리고 유용하니까), 기도는 조 페쉬에게 한다고 합니다(왜냐하면 야구망방이로 뭐든 해결해주니까. 그리고 일단 일이 주어지면 절대 망치지 않으니까요).

혹시라도 조 페쉬를 모르는 분이 있을까봐서 동영상을 하나 첨부합니다. 조 페쉬는 이런 식으로 일을 처리하죠(제가 좋아하는 영화 Casino 의 한 장면입니다):

음. 좀 심하다 싶은 부분도 있지만 참 유창합니다. 그리고 웃겨요. 근본주의 기독교인이 아니라면. (그는 계속 religion이라는 단어를 쓰고 있지만 사실은 Christian Fundamentalism에 대한 풍자라고 봐야겠죠)
신고
< Newer     Older >

티스토리 툴바